되면한다

[깃허브] 1. 레퍼지토리에 파일올리기 본문

깃허브

[깃허브] 1. 레퍼지토리에 파일올리기

haeullee 2021. 7. 8. 01:54

유니티 프로젝트를 진행중이고, 파일을 압축파일로 만들어 메일로 전달하고 있다.

지금은 작업을 두명이 하고 있는데, 추후에는 팀원전원이 파일을 공유해야하는데, 이렇게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아 깃허브를 공부해보려고 한다.

깃허브는 진짜 매번 할 때마다 새로워서, 이참에 제대로 정리하기로 한다. 

 

1. 깃버전확인

이전에 깔아놓은 깃버전을 괜히 한번 확인해봤다.

$ git --version
git version 2.9.0.windows.1

 

2. 깃허브에서 레퍼지토리 생성

깃허브에서 레퍼지토리 생성한다. 요즘은 Private버전이 무료라고 해서, Private버전으로 레퍼지토리를 만들었다. 

 

3. git clone명령 입력

저장소에 있는 파일들이 컴퓨터로 clone된다. 

USER@DESKTOP-Q987L0B MINGW64 /d/git_hub/VR_DRIVING_SIMULATOR
$ git clone https://github.com/HAEUL99/VR_DRVING_SIMULATOR.git
Cloning into 'VR_DRVING_SIMULATOR'...

위의 명령어로 VR_DRIVING_SIMULATOR의 폴더가 생긴다. 

 

4. add, commit

USER@DESKTOP-Q987L0B MINGW64 /d/git_hub/VR_DRIVING_SIMULATOR/VR_DRVING_SIMULATOR (master)
$ git add NewUnityProject
$ git commit -m "Add Unity File"
$ git push

 

출처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rhP5pseOJc0&list=PLRx0vPvlEmdD5FLIdwTM4mKBgyjv4no81 

 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