되면한다
[깃허브] 1. 레퍼지토리에 파일올리기 본문
유니티 프로젝트를 진행중이고, 파일을 압축파일로 만들어 메일로 전달하고 있다.
지금은 작업을 두명이 하고 있는데, 추후에는 팀원전원이 파일을 공유해야하는데, 이렇게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아 깃허브를 공부해보려고 한다.
깃허브는 진짜 매번 할 때마다 새로워서, 이참에 제대로 정리하기로 한다.
1. 깃버전확인
이전에 깔아놓은 깃버전을 괜히 한번 확인해봤다.
$ git --version
git version 2.9.0.windows.1
2. 깃허브에서 레퍼지토리 생성
깃허브에서 레퍼지토리 생성한다. 요즘은 Private버전이 무료라고 해서, Private버전으로 레퍼지토리를 만들었다.
3. git clone명령 입력
저장소에 있는 파일들이 컴퓨터로 clone된다.
USER@DESKTOP-Q987L0B MINGW64 /d/git_hub/VR_DRIVING_SIMULATOR
$ git clone https://github.com/HAEUL99/VR_DRVING_SIMULATOR.git
Cloning into 'VR_DRVING_SIMULATOR'...
위의 명령어로 VR_DRIVING_SIMULATOR의 폴더가 생긴다.
4. add, commit
USER@DESKTOP-Q987L0B MINGW64 /d/git_hub/VR_DRIVING_SIMULATOR/VR_DRVING_SIMULATOR (master)
$ git add NewUnityProject
$ git commit -m "Add Unity File"
$ git push
출처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rhP5pseOJc0&list=PLRx0vPvlEmdD5FLIdwTM4mKBgyjv4no81
'깃허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깃허브] 맥 os remote: Support for password authentication was removed on August 13, 2021. Please use a personal access token instead. 오류 (0) | 2021.12.20 |
---|---|
[깃허브] 브랜치 (0) | 2021.08.04 |
[깃허브] 커밋 내역 수정하기 (0) | 2021.08.04 |
[깃허브] 불필요한 폴더 삭제하기 (0) | 2021.08.04 |
[깃허브] 2. 소스코드 수정하고 git에 올리기 (0) | 2021.07.08 |
Comments